올해 상반기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분양권·입주권 거래량이 1년 전 대비 증가한 가운데,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특화 호재 지역의 분양권 거래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의 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 개발 기대감이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4일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달 24일 기준 올해 누적된 지방 분양권(입주권 포함) 거래 건수는 1만6716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1년 전 1만5520건 대비 7.7% 증가한 수치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의 랜드마크인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제2, 제3순환로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2024-08-04청주에는 4대 국가첨단전략산업(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바이오) 가운데 3개 산업이 육성되고 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는 SK하이닉스의 고대역폭메모리(HBM) 생산 거점으로, 오송에는 오송생명과학단지를 중심으로 'K 바이오스퀘어'가 추진되고 있다. 또한 청주시 오창 일대는 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분양중이다.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의 랜드마크인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제2, 제3순환로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2024-08-01올해 상반기(1~6월)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분양권·입주권 거래량이 전년동기 대비 증가한 가운데,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특화 호재 지역의 분양권 거래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의 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 개발 기대감이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7월 24일 기준), 올해 상반기 지방 분양권(입주권 포함) 거래 건수는 1만6,716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1만5,520건 대비 7.7% 증가한 수치다. 이런 분위기 속에 신규로 공급되는 분양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분양중이다.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의 랜드마크인 ‘청주 센트럴시티’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서 원스톱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충북선 청주역과 KTX오송역을 통해 전국 주요 지역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제2, 제3순환로를 통해 청주산업단지,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으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2024-08-01충북 청주시가 대규모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지방 부동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초대형 국책사업 진행이 확정된 것은 물론이고, 대기업의 투자도 줄을 잇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실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자극하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신규 인구유입 가능성을 높일 산업단지 개발을 중심으로 한다는 점은 부동산 가치상승을 예상케 하기 충분하다는 평가다. 신규 분양시장 역시 눈 여겨 볼만하다. 가장 주목할 만한 곳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1416-1번지에 짓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꼽을 수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2024-07-31충북 청주시가 대규모 개발호재를 바탕으로 지방 부동산 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초대형 국책사업 진행이 확정된 것은 물론이고, 대기업의 투자도 줄을 잇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된다는 점에서 실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자극하고 있다. 신규 분양시장 역시 눈 여겨 볼만하다. 가장 주목할 만한 곳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꼽을 수 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곳은 뛰어난 교통망을 바탕으로 청주 개발의 중심인 다수 산업단지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직주 근접성을 누리기 좋은데다, 남다른 인프라를 갖춰 청주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발전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2024-07-30충청북도 청주시에는 고속터미널 복합개발(MXD) 사업지의 마지막 분양 단지인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선착순 분양중이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청주고속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문화·집회시설 등이 조성되는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 내에 들어서는 원스톱 라이프 주상복합 아파트다. 단지 내 현대아울렛 청주점과 청주 최초 DA관을 갖춘 메가박스가 입점할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서는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약 3만 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 연계돼 청주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전망으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2024-07-29MXD(주거복합단지)는 교육 및 교통환경이 뛰어난 도심지에 주거와 상업,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차세대 주거형태로, 단지 안에 모든 생활을 가능하다는 점에서 '4세대 주거공간'으로 불린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합쳐 개발되던 주상복합에서 한 단계 발전된 개발로 평가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청주고속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문화·집회시설 등이 조성되는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 내에 들어서는 원스톱 라이프 주상복합 아파트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이다.
2024-07-29현대엔지니어링이 충북 청주시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주거와 상업·문화시설부터 교통시설까지, 단지 안에 독보적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로 입소문 나며 일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각종 인프라를 두루 갖춘 만큼 남다른 생활 편의성이 보장되는 것은 기본이고, 높은 주거 만족도를 바탕으로 형성될 탄탄한 수요로 인한 높은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더해지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곳은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 안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단지 내 인프라만으로도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데다, 주변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2024-07-26현대엔지니어링이 충북 청주시에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주거와 상업•문화시설부터 교통시설까지, 단지 안에 인프라를 갖춘 아파트다.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 안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단지 내 인프라만으로도 원스톱 라이프를 즐기기 좋다. 청주고속터미널 복합개발 사업은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다. 이 곳에는 현대아울렛 청주점(예정), 청주시 최초로 DA관을 갖춘 메가박스(예정), 녹색휴식공간과 공연문화가 있는 페스티벌 가든이 들어선다. 단지 내 들어서는 대형 패션몰과 F&B 기능이 강화된 약 3만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의 연계로 청주시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2024-07-25현대엔지니어링이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선착순 분양중이다. 단지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을 비롯해 판매시설, 문화∙집회시설 등을 갖춘 청주 유일의 문화복합단지내 주상복합아파트다.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의 스카이 라운지가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최상층인 49층에 배치해 도심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고,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한다. 또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세대별 전용 창고를 설치해 레저용품 및 계절용품 보관이 용이하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2개동,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2024-07-24